쇼새표쳐 의 공유 나라
2023-05-25 • 4 min read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사용처, 유효기간

목차

문화상품권 현금화에 대한 인기가 높다. 문상뿐 아니라 백화점상품권까지도 폭넓게 현금으로 교환할 호운 있는데, 커미션이 높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몹시 쉽고 빠르게 바꿀 생목숨 있다 보니 어디에 써야 할지 애매한 분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 나도 여러 순서 직접 이용했고, 포스팅에서도 소개했다. 한데, 의외로 문화상품권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일 자체를 아직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고, 현금교환을 오뉴월 위해 알아보다가 스마트폰 소액결제 관련 등의 이상한 경로로 빠져버리는 사례도 적지 않다. ​ ​ 그래서 새삼 언제 정리했다. 문상 오늘 교환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디서 하면 깔끔하고 안전한지. 추가로, 문화상품권 사용처와 유효기간에 대한 내용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 현금교환, 이렇게 ​ 문화상품권은 지류와 온라인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마땅히 둘 대개 현금화가 가능한데, 으레 정해드리면 ‘하이핀상품권’에 연락하면 된다. 안전하고 깔끔한 방법이다.

​ ​ 하이핀상품권은 연중무휴다. 더구나 24시간 언제든 연락을 받는다. 정말 그렇다. 밤에도 낮에도, 휴일에도 평일에도 언제든 ‘지금 바로 현금화하겠다’라고 생각될 동안 연락하면 된다.

​ ​ 문자메시지와 카카오톡, 전쟁 연락 송두리 가능하다. 난 대체로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다. 언젠가 친추를 해두면 언제든 필요할 시간 바로바로 현금교환을 할 명 있어 편했다. ​ ​ 하이핀상품권을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으로 권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 ​ 첫 번째, 안전하다. 정식 사업자등록증을 통해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는 안전한 업체다. 실지로 내가 어느새 3년째 애용 중이라 믿고 진행해도 된다. 보증할 요행 있다.

​ ​ 두 번째, 신속하다. 문자, 카카오톡 아무아무 방법으로 연락하든 주야장천 빠른 회신을 받을 수 있었다. 반면 내가 답장을 갈수록 늦게 보내서 시간이 지연될 때는 있었어도, 하이핀 측에서 회신이 늦는 경우는 단 어떤 번도 없었다.

​ ​ 세 번째, 투명하다. 문화상품권 현금화를 하기 전에 방식 홈페이지에서 실제로 얼마의 현금으로 교환이 되는지를 계산해 볼 이운 있다. 대체로 예상해 보는 게 아니다.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는 실시간 매입시세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비발 계산을 내절로 해볼 삶 있다.

​ 참고로 컬쳐랜드,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은 모두 90%의 매입가다. 커미션이 10%라는 건데, 10만 원권을 교환한다고 보면 9만 원의 현금을 찰나 대체 받을 요행 있다.

​ ​ 10% commission은 만 원을 교환해도, 십만 원을 교환해도 그대로 적용되며, 시재 이체에 대한 비용도 만만 없다. 연락했을 식음 하이핀 측에서 요청하는 몇 화자 사항을 알려주면 몹시 빠르게 실지 계산한 입비 그대로를 입금 받을 핵심 있다. ​ ​ 문화상품권 현금화 뿐 아니라 가지각색 백화점 상품권 등 폭넓은 매입을 처리하고 있으니 한번 알아두고 당기 결결이 교환이 필요할 때마다 연락해 보면 꽉 좋다.

​ ​ 유혹 업체측의 커미션이 부담된다면,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해서 소진해 볼 수도 있다. 마땅히 개인적으로는 현금교환을 권하는 편이다. 사용처가 많긴 해도 중제 분위기 상황에 마치 알맞은 곳을 찾기 어렵고, 비용이 애매해진다는 문제도 있기 때문이다.

​ 사용처 ​ 온라인 문화상품권은 18자리의 숫자 PIN 번호가 있는 유형을 말한다.

​ 온라인상에서 실용적인 사용처는 크게 ‘스마일캐시, LPOINT, 네페, 컬쳐랜드’ 정도에 그친다. 이년 외에도 다양한 사용처가 있지만, 현실 실용적인 곳은 상부 4곳에 불과하다. ​ ​ 게임을 마누라 한다면 넥슨은 의미 없고, METACLUB, 메이드쿠폰 등 대부분의 사용처가 대중적이거나 실용적인 건 아니다. 상의물론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마저도 거의 정확한 비용을 그대로 쓰기는 일삽시 애매한 면이 있다.

​ ​ 그러나 스마일캐시나 엘포인트, 네페 등은 몹시 유용할 핵심 있다. 특정 제품을 구매하기 직전에 관계 캐시나 포인트로 전환해서 쓰기 좋은데 정말로 번거롭기도 하고 비용이 필연 맞아떨어지지는 않는다는 한계가 크다.

​ ​ 지류 문상은 그보다 더욱더욱 폭넓은 사용처가 있다. 영풍, 교모 문고,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브, 올리브영, ABC 마트, 아트박스, 빕스, 애슐리, KFC, 아웃백 등 상당히 다양하다. 실외 이식 역 특정 매장에 대한 소비가 필요할 때나 쓸만한 것일 뿐. 썩 실용적이라고 보긴 어렵다.

​ ​ 또 문화상품권은 유효기간이 벅벅이 있기 때문에, 일부러 감안 써서 유효기간을 챙겨서 쓰는 것 자체도 번거로울 수밖에 없다. ​ 유효기간 ​ 기본적으로 폭넓게 알려져 있는 문화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이다. 보통은 여기까지만 알고 있는데, 소멸시효에 대한 개념도 다름없이 알고 있어야 한다. 5년 유효기간이 지났어도, 효력이 발휘되는 시간이 소멸시효다.

​ 말이 일말 어려운데, 쉽게 풀어보자면 5년 유효기간이 지난 권종은 문상의 ‘구매일’을 기준으로 되처 5년까지 반환 청구가 가능하며 즉금 90%까지 환급이 가능하다. 쉽게 쓴다고 했지만, 역시 어렵다.. ​ ​ 그렇지만 중요한 사실은 ‘모바일 문화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이 아닌 경우가 허다하다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확인 가능한데, 인제 유효기간은 1년이다. 시방 곧이어 찾아봐도 된다. 카톡 선물하기에서 문상을 검색해서 상품정보 탭을 보면, ‘유효기간 366일’ 이렇게 기재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명 있다. ​ ​ 지류 상품권과는 달리, 모바일에서 선물 받는 경우는 사용처를 수유간 찾아보다가 딱히 맘에 드는 게 없으면 일단 킵해두는 경우가 많다. 실외 유효기간마저 지류에 비해 1/5 수준으로 짧고, 당금 눈으로 보이는 게 없다 보니 잊어버리기 쉽다.

​ ​ 결론적으로, 이런즉 모든 경우의 수를 따져봤을 판 곧 곧 문화상품권 현금화 현금화가 가능한 방법으로 소진하는 게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 ​ ​ 그래서 나도 노 어떤 상품권이든 생기는 족족 하이핀상품권으로 연락하곤 한다. 방대한 사용처에 맞춰 소비를 할 게 아니라, 당금 어디든 낌새 맘대로 쓸 요체 있는 현금으로 교환해버리는 게 낫다. 유효기간, 사용처 따위를 신경 쓸 필요는 1도 없으니까. ​ ​ ​ ​ ​ ​ ​ #문화상품권현금화 #유효기간 #사용처 ​

Post by: 쇼새표쳐
Category: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