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추세란?
주식 연마 추세란 무엇인가.
주식 공부를 하면서 알아야 할 것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상당히 알수록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나의 적성과 지식이 쌓여서 맞게 된다면 어느 직군보다도 돈을 아주 벌 고갱이 있는 것이 시거에 트레이더 영역이 되겠습니다.
차회 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추세입니다. 추세에는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횡보 추세, 하락 추세, 상승추세가 있습니다. 이윤 추세란 것은 목금 주식 가격의 흐름을 표현을 합니다.
일단 대표가 되는 지수의 일체 추세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하고 내가 홀딩을 해도 되는지 추세는 어떻게 되는지 흘금 분위기는 어떠한지 파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방사처 주식 말이 들리고 누가봐도 위여일발 상승장일 경우에는 무슨 종목을 사더라도 어지간하면 수익이 납니다. 전체가 위여일발 상승장일 경우는 상승 다음 가격이 떨어지는 경우는 눌림목일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곳이 신규 진입하기 좋은 타점이 되기도 합니다.
추세를 알아볼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일봉 차트를 펼쳐놓고 사이즈를 줄여서 고점과 고점끼리를 연결을 해봅니다. 최소 2개이상이 되면 좋습니다. 차트에는 다 그리기 도구를 지원을 하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여 직선으로 고점과 고점을 그어놓고 또 이하 저점과 저점을 이어봅니다.
그만큼 하게 되면 선의 각도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그은 선이 아래쪽으로 가고 있으면 하락추세, 위쪽으로 가고 있으면 상승추세입니다.
싼 가격에 방신 비싼 가격에 팔아서 시세차익을 먹는 것이 주식 매매의 기본입니다.
영원한 하락이 없듯이 영원한 상승도 없습니다.
해골 고점과 고점을 이은 선이 하락추세라고 한다면 이전 선을 돌파를 하는 순간이 변곡점이 됩니다. 아울러 실총 큰 추세가 바뀌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단타영역에서는 반등구간은 좋은 타점이 되고 신뢰도가 높은 자리가 됩니다.
추세를 돌파를 하는것은 추세가 바뀐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하락 하던 추세를 돌파를 할 때는 좋은 매수 타점이 두가지가 생깁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할 때는 추세를 돌파를 할 거리 따라 들어갑니다. 상의물론 손절가는 또다시 희망 안으로 들어오게 되는 구간이면 미련없이 나옵니다.
두번째는 추세를 돌파를 하면 보통의 경우는 너희 추세선이 힘이 있는지 없는지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 주가가 리테스트를 하러 또 내려옵니다.
이러한 확인매매를 토대로 매수를 하며 손절가 정말로 시작되었던 저가에 걸어놓거나 본인이 생각하는 적정선의 손절선을 생각을 해둡니다.
하락 추세선을 돌파를 했다고 해서 사뭇 상승을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효능 좋은 흐름을 타다가도 악재 뉴스가 나오면 한번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되처 추세가 바뀌기도 합니다.
그래서 진입을 할 시간 손절은 필연코 필요합니다.
일봉이나 4시간봉 1시간봉 15분봉 5분봉 전부 통용이 됩니다.
고점과 고점을 그어보고 저점과 저점을 그어보면 평행 모양을 그린다면 채널이 됩니다. 이익금 채널에서는 채널 하단부에 다을 뜰 매수의 타점으로 볼 운명 있고 채널 상단부에 닿으면 매도의 영역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채널을 위로 돌파시에는 새로운 채널이 형성이 되고 기존 경로 위쪽을 게다 리테스트 하게 됩니다.
추세선을 긋는 연습을 하게 되면 변곡을 어느정도는 먼저 알수 있는 차트패턴을 보게 됩니다.
흔한것이 삼각수렴이나 웻지 형태가 되겠습니다.
고점에서 웻지 형태의 수렴이 나오고 주가가 지지부진하게 시간을 끌고 있다면 쏜살같이 하락을 의미합니다.
선물옵션을 하는 사람이라면 웻지 이탈시나 이탈 내종 재상승하여 추세선에 닿을 때는 좋은 확인매매 주식 숏타점이 됩니다.
항용 웻지의 곡절 이탈 하게 되면 타겟가를 웻지가 시작된 입구까지를 보게 됩니다.
추세선을 그어 놓고 전체적인 흐름을 확인 뒤에 매매를 주명 시작합니다.
색조 돌파를 했다고 아 이때 변곡이구나 상승이구나하고 생각하다면 위험합니다. 주식 가격이 일봉이면 일봉 마감을 주봉이면 주봉 마감을 시간봉이면 시간봉 마감까지를 봐야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주식 가격에는 파다히 많은 속임수가 존재 합니다. 도시 빠르게 돌파를 했다가 즉변 거래량이 터지면서 긴 음봉을 띄우며 하락을 합니다.
하락 추세를 돌파했다고 생각을 하고 진입을 했던 많은 사람들이 정형 가격대에 물리게 됩니다. 휩소가 쉴손 나오게 되면 한동안은 원래의 추세로 되돌아 갑니다.
하락이라면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게 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차트를 보고 매매를 할 시각 중요한 것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편 중 지지저항과 더불어서 추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것을 염두해 두지 못하고 단순히 가격만 보고 있자면 올랐다가 내려왔네 가격이 좋아졌네 하고 샀다가 더욱더 지하실로 들어가게 되기도 합니다.
이내 위쪽에 강한 저항과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을 하고 있는데 말이죠.
Post by: 쇼새표쳐